2017년 1월 16일 월요일

파워포인트 파워목업(powerMockup) - 화면설계를 쉽고 빠르게 하는 방법


안녕하세요,

평소 파워포인트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아래 소개해드리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파워포인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. 물론 퀄리티도 꽤 이쁘게 나옵니다.

저는 웹어플리케이션 개발자로 저만의 홈페이지를 만들어 보고자 화면설계를 시작하는데 평소 파워포인트를 사용하지 않다가 화면을 설계해보려고 하니 막막하기만 했었는데 파워목업의 도움을 받으니 파워포인트 비 전문가여도 제 생각을 정리하기가 수월해 졌습니다.




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. 
아래그림과 같이 우측에 있는 예제중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아이템을 드레그하여 원하는 위치에 올려 놓기만 하면 됩니다.
그 다음 크기나 내용을 마음대로 커스텀마이징 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.


추가로 아래 그림과 같이 화면을 설명하는데 굉장히 유익한 아이콘들도 꽤 있습니다. 
저런아이콘이 없다면 실제로 저런 이펙트를 주기위해서 꽤나 고민이 많이 필요한데 말이죠




 아래 그림처럼 간단히 자신의 의도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. 또 각각 아이탬마다 커스텀이 옵션으로 떠서 쉽게 바꿀수 있어요


안드로이드와 아이폰용 도구도 있어서 웹 뿐만아라 모바일앱을 만들고자 하는 스타트업에게는 필수 일것같습니다.



사용방법은 먼저 트라이얼을 다운받아 설치한다음, 파워포인트를 실행하기만 하면 위 그림들처럼 우측에 아이콘이 나오고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단. 모든 아이콘을 사용할 수 는 없고 라이센스가 있습니다. 비용은 1유저에 59달러인데 파워목업을 사용하고 블로그에 이를 소개하는 글을 올린다음 아래주소에 요청하면 하루만에 무료 라이센스가 나온다고 합니다. 
조금만 고생해서 무료 라이센스로 쉽게 파워포인트 작업하세요~!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